칼라피오리(왼쪽)가 골키퍼 닉 포프의 타월을 이용해 공을 닦으려 했다 - 사진: THE SUN
9월 28일 밤 프리미어 리그 6라운드에서 아스날이 뉴캐슬을 2-1로 이긴 경기에서, 팬들은 수비수 리카르도 칼라피오리(아스날)의 유머러스하고도... 위법적인 상황을 목격했습니다.
구체적으로, 경기 28분, 칼라피오리는 스로인을 준비하던 중 갑자기 상대 골문을 향해 직진했습니다.
그는 재빨리 뉴캐슬 골키퍼 닉 포프의 개인 수건을 움켜잡은 다음, 공을 닦는 데 사용할 생각으로 사이드라인으로 돌아섰다.
이 특이한 행동은 심판의 눈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필드의 왕은 즉시 앞으로 나서 이탈리아 선수의 손에서 수건을 단호하게 "압수"했습니다.
그 이유는 IFAB 규칙 4번, 선수 장비 및 복장 때문입니다. 이 규칙에 따르면, 경기 중 선수복이나 합법적인 액세서리(예: 수건, 물병, 턱받이 등) 이외의 모든 물품은 경기장 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경기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 이러한 물품은 상대 선수의 개인 물품이므로 아스널 선수는 이를 사용할 권리가 없습니다.
칼라피오리는 심판의 반응에 분명히 놀라고 당황했습니다. 항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아스날 수비수는 스로인을 계속하기 전에 자신의 셔츠로 공을 닦는 "전통적인 선택"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칼라피오리는 가브리엘, 모스케라, 팀버와 함께 포백을 구성했습니다. 2002년생인 이 수비수는 썩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며 경기 70분 만에 경기장을 떠나야 했습니다.
출처: https://tuoitre.vn/hau-ve-arsenal-lay-khan-mat-cua-doi-thu-de-lau-bong-20250929143436573.htm
댓글 (0)